上港記行 - 6

Photos/Buildings 2011. 3. 10. 11:58
.
.

University of California, Berkeley.

샌프란시스코에서 BART를 타고 Bay를 건너면 몇 정거장 가지않아 Berkeley역에 도착합니다. 네, 바로 그 대학이 있는 그 역입니다. 역에서 내려 조금 걸으면 교정이 나옵니다. 제가 상상했던 서부에 소재한 대학의 교정은.... 너른 벌판에 "분포"돼있는 건물들 그리고 그사이사이 채워져있는 녹지... 대충 뭐 그럴줄 알았는데 이 학교....나름 한국에도 알려져있고 그 유명한 Lawrence Berkeley National Laboratory 가 있는 곳이라 구경차 갔었습니다.

웬걸요...이거 꼭 서울시내에 있는 대학교정 같네요... 차이라면 덜 가파르고 건물이 좀 더 빽빽한 정도...? 안내도를 보니 LBNL은 정문에서 좀 거리가 있었는데 그 경사진 길을 가서 바로 견학을 할 수있는 것도 아니고...거기는 Pass. 적당히 안내판에 대학 상징탑이라고 적혀있길래 인증용을 몇장찍고 적당히 구내-외 둘러보았습니다. 사촌내외한테 물어보니... 제가 상상하던 캠퍼스는 Palo Alto에 있는 그 학교라네요...

대략....기대이하라 아쉬웠던 한편으론 이야 미국대학 교정이라고 별 다를게 없구나 하는 인상정도 받았습니다. 한국이든 미국이든 교정을 잘 꾸며놓은 학교는 따로 있네요 ㅎ 아니면 좀 유서깊은 학교인 경우겠죠..


Ricoh GR-Digital, ISO 100, Daylight
11년 1월, Berkeley CA